본문 바로가기

C/S

ANNOUNCEMENT

customer center
HOME > ANNOUNCEMENT > EVENT Q&A

Event Q&A

Please check before inquiry The operating hours for customer service is from 9 am to 6 pm(Inquiry is available for 24hours, 7days)
We will solve any problem that you registered ASAP.

Title 자꾸 가렵고 떡지는 머리… 지루성 두피염 때문
Writer 비바
Date 25-04-28 12:38 View 28
Content
청년기에서 중년기 사이, 특히 남성에게 흔하게 발병하는데, 이는 남성호르몬(안드로겐)이 피지 분비를 촉진해 두피 환경을 더 기름지게 만들기 때문이다. 또한 면역 기능이 저하된 고령층이나 만성 질환자에게서도 증상이 쉽게 유발될 수 있다.
https://bamnolja100.com 피부과 전문의 민형근 원장(클린업피부과)은 "지루성 두피염은 젊은 성인의 3~5%에서 발생하는 매우 흔한 질환이다"라면서 "피지의 과다 분비가 주요 원인인 것으로 추정되는데, 정신적인 스트레스, 약물, 환경, 세균이나 곰팡이 감염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악화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here 특히 감염과 관련해서는, 피부에 원래 존재하는 말라세지아(Malassezia)라는 진균이 과도하게 증식하면서 염증을 직접 유발하는 것이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피지 분비 증가, 면역력 저하, 스트레스 등은 말라세지아의 증식을 촉진하고 염증 반응을 유도하는 배경 요인으로 작용한다.
click here 지루성 두피염은 안면부의 지루성 피부염과 동반되는 경우도 있지만 단독으로 두피에 발생하는 경우가 더 흔하다.
가장 흔한 증상은 비듬인데, 일반적인 건성 비듬과는 차이가 있다. 일반 비듬은 두피가 건조하거나 각질이 일시적으로 탈락할 때 생기는데, 가볍고 푸석한 흰색의 비듬이 대부분이다.